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진화하는 다이아몬드와 블록체인의 결합

중국의 넷 전문 보험회사인 중안보험(衆安保險). 그 자회사인 중안과기(衆安科技)가 보석 추적을 위한 블록체인 소프트웨어를 8월 7일에 발표하였습니다. 마찬가지로 다이아몬드와 블록체인을 결합하는 움직임이 업계 최대 기업인 드비어스에서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시스템의 보급에 의하여 가짜 구입의 위험도 줄어들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있어서는 환영해야 할 움직임일 것입니다.

토픽

중안보험의 블록체인 소프트웨어란?

다이아몬드를 블록체인으로 추적하는 시스템은 드비어스도

퓨어 다이아몬드 코인 프로젝트에서는 랩그로운 다이아몬드에 특화

중안보험의 블록체인 소프트웨어란?

중안보험은 이미 76만이나되는 다이아몬드 데이터를 블록체인에 기록하였습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자사 독자의 블록체인 네트워크 상에 구축되어, 다이아몬드 판매 업자나 가공 회사, 거래소 등 다이아몬드 관계자를 위해 전개될 것입니다.

중안보험에 따르면, 이 블록체인소프트웨어의 최종 목표는 제조 단계에서부터 소비자에게 도착할 때까지의 정보를 추적하는 것으로, 투명성이 높은 대장(臺帳)의 분산 네트워크 상에서의 제공을 목표하고있는 것 같습니다. 이 시스템은 GIA등 종래의 감정서와 병행하여 이용할 수도있으며, 감정서 번호를 입력하는 것에 의하여 각종개체 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다이아몬드를 블록체인으로 추적하는 시스템은 드비어스도

실은 다이아몬드 업계 세계 최대 기업인 드비어스도 다이아몬드를 블록체인으로 추적하기 위한 시스템 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금년 5월에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여 100개의 고가 다이아몬드를 채굴장에서부터 소매업자까지추적하였다는 발표도 있었습니다. 동사에따르면 채굴장에서부터 소매업자까지 디지털적인 추적에 성공한 것은 이것이 처음이라고 함.

게다가 드비어스는금년도 말에 걸쳐서 자사에서 새로운 플랫폼 ‘Tracr’의 운용을 시작하여 업계 전체에 개방한다고 하고 있습니다. 이 드비어스의일련의 움직임은 드비어스의 상품이 분쟁 다이아몬드가 아니라는 것을 고객에게 증명하기 위함이라고 생각됩니다.

퓨어 다이아몬드 코인 프로젝트에서는 랩그로운 다이아몬드에 특화

퓨어 다이아몬드 코인 프로젝트도 블록체인으로 다이아몬드를 추적한다는 점에서는 중안보험이나 드비어스와 다를 바가 없습니다. 그러나 크게 다른 점은 퓨어 다이아몬드코인 프로젝트에서는 추적하는 다이아몬드가 랩그로운 다이아몬드에 특화되어 있다는 점입니다(특허 신청 중).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는 공장에서 생성되기 때문에 지하 깊은 곳에서 태어난 천연 다이아몬드에서는 알 수 없는 “정확한 생성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그녀나 아이 등 선물할 상대와같은 날에 태어난 다이아몬드를 선물할 수 있게 됩니다. 이와 같이 랩그로운 다이아몬드에 블록체인을 도입하는 것에 의하여 ‘스토리’라고 하는 가치가 더해진 것이 퓨어 다이아몬드코인 프로젝트의 랩그로운 다이아몬드입니다. 참고로 생성일 등의 개체 정보는 앱을 사용하는 것에 의해 직접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다이아몬드와블록체인을 결합하는 시스템 개발에는 각 회사가 주력해 나갈 것입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블록체인을 유효하게 활용하고 있는 퓨어 다이아몬드 코인 프로젝트의 동향에 주목해야할 것입니다.

- PDC LIMITED TIME OFFER -
RECEIVE BONUS 5% PDC NOW!
PURCHASE PDC NOW!

REGISTRATION FORM LINK

특집 기사

관련 기사

PURE DIAMOND COI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