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어 다이아몬드 코인

퓨어 다이아몬드 코인 9월 1일에 프리세일 시작,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보급을 목표로 한다

다이아몬드 업계 최대 기업인 드비어스나 스와로브스키가 랩그로운 다이아몬드의 판매를 시작한 것과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등의 저명인이 투자가로이름을 올린 것 때문에 주목받고 있다.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란 다이아몬드가 생성되는 지하 깊은 곳의 환경을 재현하여 연구소에서 생성된 다이아몬드를 가리킨다.

토픽

지금 세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는 보급될 것인가?

다이아몬드는 몇 억년에 걸쳐서 생성된 것이기 때문에 아름답고 가치가 있다?

지금 세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 업계 최대 기업인 드비어스나 스와로브스키가 랩그로운 다이아몬드의 판매를 시작한 것과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등의 저명인이 투자가로이름을 올린 것 때문에 주목받고 있다.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란 다이아몬드가 생성되는 지하 깊은 곳의 환경을 재현하여 연구소에서 생성된 다이아몬드를 가리킨다.

이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보급을 목적으로 한 ICO ‘퓨어 다이아몬드 코인(PDC)’ (발행원 : PURE DIAMOND FARM)의 프리세일이 9월1일에 시작되었다.

이 퓨어 다이아몬드 코인 프로젝트로 조달된 자금은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를 생성하는 일본 국내의 공장 설비에 사용된다고 한다.

퓨어 다이아몬드 코인의 가장 큰 특징은이 프로젝트로 얻은 자금을 바탕으로 생성된 메이드 인 재팬의 랩그로운 다이아몬드가 관계되어 있다는 점이다. 퓨어 다이아몬드 코인 프로젝트로 생성된랩그로운 다이아몬드는 이윽고 퓨어 다이아몬드 코인으로밖에 구입할 수 없게 된다고 한다. 이 시책은 블록체인에 의한 트레이서빌리티(이력 추적) 기능을 이용하기 위하여 실시되는 것이다. 퓨어 다이아몬드 코인 프로젝트의 매력은랩그로운 다이아몬드에 부가가치로서 ‘정보’가 동여 매어져 있다는 점에 있다.

또한 퓨어 다이아몬드 코인은 향후 자꾸가치가 올라 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예를 들어 퓨어 다이아몬드 코인이 전부 해서 1장 발행되었다고 치자. 그리고 1년 후 랩그로운 다이아몬드가 공장에서 100개 생성되었다고 치면, 퓨어 다이아몬드 코인 1장의 가치는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100개분이 된다. 2년 후 다시 랩그로운 다이아몬드가 공장에서 200개 생성되었다고 치면 퓨어 다이아몬드 코인1장의 가치는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300개가 된다. 이것이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퓨어 다이아몬드코인의 가치가 상승할 것이라고 여겨지는 이유이다.

그리고 현재 일본의 다이아몬드 시장은 약6000억 엔으로 여겨지고 있으며, 그 대부분이 엔 혹은 달러로 거래되고 있다.

만약 그 25%가 PDC로 거래되었을 경우, PDC는 시가 총액 1,500억 엔의 가치를 갖는다.

가령 이번 ICO로 100억엔이 모여 일본 시장 점유율의 25%을 획득하였을 경우, PDC의 가치는 25배로 뛰어오른다.

이것은 일본만 생각하였을 경우이고, 이것을 세계 규모로 생각한다면 9조엔 규모에 도달할 것으로 생각되므로 상당한 임팩트가될 것이다.

 앞에서도 조금 언급하였지만 퓨어 다이아몬드 코인 프로젝트의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는 블록체인 기술에 의하여 개체 정보를 간단하게 앱으로 확인할수 있다.물론 이 앱으로인하여 가짜를 구입할 위험도 줄어들지만, 그것 보다 더 큰 매력도 있다. 예를 들자면 랩그로운 다이아몬드가 생성된 날을 알수 있게되기 때문에 애인이나 자녀 등 선물할 상대와 같은 날에 태어난 다이아몬드를 선물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지금까지의 다이아몬드는 극단적으로 말하면 단지 ‘아름답다’ 플러스 반짝이고 있다는 것이었다. 그러나 랩그로운 다이아몬드에는 그 외에도스토리가 붙게 된다. 당연한말이지만 지하 깊은 곳에서 생성되는 천연 다이아몬드의 생성된 날을 알아내는 것은 불가능하다.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는 보급될 것인가?

그런데 여기까지 읽고 알아채신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랩그로운 다이아몬드가 소비자에게 받아들여지지 않았을 경우, 퓨어 다이아몬드 코인의 가치도 떨어지게 된다. 퓨어 다이아몬드 코인 1장이 아무리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1,000개분 또는 10,000개분이 된다고 하더라도 이 다이아몬드 자체를 소비자들이 쳐다보지도 않는다면 아무런 의미도 없다.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는 정말 소비자들에게 받아들여질 것인가?

 실은 이런 걱정은 쓸데없는 걱정이다. 랩그로운 다이아몬드가 보급될 것이라는 근거는 지나칠 정도로 충분히 있다. 그 하나가 가격이다. 현재 미국에서는 랩그로운 다이아몬드가 천연 다이아몬드의 약 50%의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 즉 지금까지 다이아몬드라면 엄두도 내지 못 했던 소비자를 대상으로 신규 시장 개척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다. 2번째 근거는 색깔이다.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는 전문가도 대부분 구경조차 못 했다는 매우 희귀한 빨간색이나 파란색 다이아몬드의 생성도 가능하다. 지금까지 희귀 다이아몬드는 일부의 대부호를 제외하면 구입은커녕 구경조차 할 수 없었다. 그러나 랩그로운 다이아몬드의 경우는 다이아몬드 업계에서 희귀하게 여겨지고 있는 컬러 다이아몬드를 일반인도 구입할 수 있게 된다. 게다가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는 천연 다이아몬드에는 존재하지 않는 ‘레인보 다이아몬드’도 생성 가능하다고 한다. 지금까지 존재하지 않았던 색깔과 더불어 그 신비로운 아름다움으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의 수요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자연계에 없는 것을 인공적으로 만들어내어 크게 히트를 친 ‘파란 장미’의 재래가 될 것이다.

 랩그로운 다이아몬드가 보급될 근거는 이뿐만이 아니다.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는 천연 다이아몬드와 달리 채굴 시에 문제를 야기하지도 않는다. 그렇다면 천연 다이아몬드가 채굴 시에 야기하는 문제는 무엇일까? 그것은 노동 문제라든가 분쟁 문제, 환경 문제이다. 천연 다이아몬드 발굴에는 개발 도상국의 위험한 채굴장에서 노동자 (어린이나 여성을 포함)들에게 일을 시키고 있는 경우가 많다. 게다가 그들(그녀들)에게 지불되는 급료는 아주 적다. 그리고 막대한 부를 낳는 다이아몬드 자원은 때로는 비참한 분쟁을 야기하는 경우도 있다. 게다가 천연 다이아몬드의 채굴은 천연 다이아몬드 1g에 대하여 1t이상의 토사를 파내는 경우도 있을 정도로 환경을 파괴한다. 그때에 사용되는 에너지도 상당할 것이다. 실은 이것이 원인이 되어 천연 다이아몬드의 채굴량은 이미 감소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요인은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보급에 날개를 달아줄 것이다.

참고로 금년 5월에 다이아몬드 업계 최대 기업인 드비어스사도 그때까지의 방침을 바꾸어 랩그로운 다이아몬드에 진출할 것을 발표하였다.

다이아몬드는 몇 억년에 걸쳐서 생성된 것이기 때문에 아름답고 가치가 있다?

다이아몬드의 보급이나 환경·분쟁 문제의 해결 등 다양한 기대를 짊어지게 될 랩그로운 다이아몬드이지만 아직 비판적인 의견이 많은 것도 사실.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를 비판하는 의견으로 자주 등장하는 것 중에 ‘다이아몬드는 몇 억년에 걸쳐서 생성된 것이기 때문에 아름답고 가치가 있다’는 의견이 있다. 이것은 맞는 말이기도 하지만 틀린 말이기도 하다.

먼저 랩그로운 다이아몬드가 생성을 위해 걸린 시간은 짧다. 그러므로 몇 억년이라는 세월에 걸쳐서 생성된 천연 다이아몬드에 비하여 확실히 역사적인 가치는 낮다고 말할 수 있을 지도 모른다.

그러나 천연 다이아몬드가 많은 세월에 걸쳐서 생성된 것이기 때문에 아름답다는 견해는 잘못된 것이다. 오히려 기술이 진전된 현재는 천연 다이아몬드 중에서 중급 이하 품질의 다이아몬드는 아름다움에 있어서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를 이길 수 없다. 그 이유는 다이아몬드에 함유된 불순물이 관계하고 있다. 실은 천연 다이아몬드의 98%는 생성 과정에서 불순물(주로 질소)을 함유한다고 한다. 그러나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는 100% 불순물이 들어가 있지 않으므로 순수하다. 즉 ‘랩그로운 다이아몬드가 천연 다이아몬드보다 아름답다’는 인식이 올바르다고 말할 수 있다. 실제로 GIA는 랩그로운 다이아몬드에 감정서를 주고 있다.

 하지만 천연 다이아몬드가 시장에서 사라지는 일은 없을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퓨어 다이아몬드 코인 프로젝트 관계자도 ‘천연 다이아몬드는 천연이기 때문에 가치가 있다’고 입을 모은다. 지금까지 살펴본 바와 같이 천연 다이아몬드는 채굴량이 감소하고 있는 데다가 역사적인 가치도 있기 때문에 대단히 귀중한 존재이다. 하지만 앞으로는 천연 다이아몬드와 랩그로운 다이아몬드가 공존하는 시대가 올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그때 대량으로 유통되는 랩그로운 다이아몬드의 거래에 사용하는 것이 퓨어 다이아몬드 코인이다. 그러므로 그 가치는 엄청난 것이 되어 있을 것이다. 9월 1일부터 프리세일이 시작되는 퓨어 다이아몬드 코인. 구입에는 비트코인과 비트코인 캐시, 이더리움, 이더리움 클래식을 사용할 수 있다. 이 프로젝트의 향후 동향에서 눈을 뗄 수 없다.

- PDC LIMITED TIME OFFER -
RECEIVE BONUS 5% PDC NOW!
PURCHASE PDC NOW!

REGISTRATION FORM LINK

특집 기사

관련 기사

PURE DIAMOND COINS